세스넷 소식

 

 

지금 [희망고백] 하세요!
작성자
세스넷
작성일
2016-05-12 11:46
조회
915

hope100_h


 100人의 후원자를 찾는 100일간의 레이스! 2016 세스넷 희망GO100 캠페인


2007년 설립한 세스넷이 내년이년 설립 10주년을 맞습니다.


더 많은 취약계층이 자립의 꿈을 이루도록 세스넷은 다음 10년을 상상하며
함께 걸어갈 후원자 100인을 찾는 [희망GO100 : 희망고백]을 시작합니다!


 


'100인의 후원자를 찾는 100일간의 레이스!'


세스넷은 '사회적기업' 저변을 넓혀 취약계층에게 자립의 기회를 주고 사회서비스를 늘리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지금까지 전문가봉사자와 함께 약 1천8백여개의 사회적경제기업과 공익단체의 역량 강화를 도왔고 120여개 사회적기업창업팀을 인큐베이팅 했습니다.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 프로그램으로 사회적기업 지원 분야 고용노동부 장관상(2012년)을 수상했습니다.


국제협력사업


 


wbf2014


 


이를 통해 크고 작은 희망들이 피어났습니다. 
어쩔 수 없이 가족과 복지기관의 돌봄 속에만 있던 발달장애인이 어엿한 제과사가 되어 
직장을 얻고 일을 하며 새로운 행복을 맛보았습니다. 
한국사회에서 고립되어있던 결혼이주여성은 다문화여성의 고용과 자립을 위한 카페에서 일을 배우고 경험을 쌓아 
자신의 카페를 열었습니다. 
복지 사각지대에 있던 학교밖 청소년들이 회사의 주주가 되어 일터에서 삶과 성공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


최선의 기부는 자립을 돕는 것


'최고의 기부는 자립을 돕는 것'이라는 생각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세스넷이 이어 온 믿음입니다.
금전이나 물품을 통해 이웃에게 손내미는 것만큼 필요한 것은 결국 스스로 삶을 꾸려갈 힘을 주는 것입니다.
양질의 일자리를 얻고 경제활동과 일의 보람을 되찾는 것. 이는 당장의 어려움만 더는 데 그치지 않고
삶의 주인으로써 자신감을 되찾고 미래를 그리는 동력이 됩니다.


사회적기업의 가치도 바로 거기 있습니다. 소외계층을 고용하고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 일터',
사회적기업이 늘어나면 더 많은 사람이 더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습니다.
사회적기업은 사실 매우 어려운 도전입니다. 사회적목적 실현을 위해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 형태는
언뜻 보아도 서로 상충되는 가치입니다. 물과 기름을 섞는 일에 비유할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한 솔루션을 찾아 없는 길을 만드는 것이 사회적기업의 과제입니다.


 


gb2014


사회적기업 <제너럴바이오> 서정훈 대표와 생산직원 단체사진 Copyright ⓒ GENERALBIO Co., Ltd 2014


 

지금 이 순간에도 도전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후원과 응원으로 이 도전을 지지해주세요.
[희망고백] 캠페인을 통해 세스넷은 취약계층을 고용하는 사회적기업의 창업을 끊김없이 돕고
사업의 사회적가치를 높이는 지원사업을 연구·실행하게 됩니다.
'일자리를 통한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의 꿈은 더 선명하게 현실이 될 것입니다.


물고기보다 물고기 잡는 법이 먼저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렇다면 지금 세스넷과 함께해주세요!
취약계층을 배제하지 않고 먼저 끌어안는 착한 일터를 늘릴 수 있습니다.
물과 기름을 섞는 도전이 꺾이지 않게 당신의 마음을 보여주세요!


_____________________ 


지금 [희망고백] 하세요!


세스넷을 후원하고 추천해주세요. 100인의 후원자를 달성하면 <희망100> 회원의 이름을 새긴 기념벽을 만들어
한분 한분의 뜻을 새기고 기관 소식을 가장 먼저 알려드립니다.
프로보노 봉사 활동, 세스넷 주최 크고 작은 행사 등 세스넷의 사업에 0순위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세스넷_희망고백캠페인(3)


 


<후원신청 방법(정기 후원)>


1. 후원신청서 파일 다운로드 및 작성
후원신청서 다운로드 및 작성(클릭) ▷ 서명(서명 파일 붙이거나 출력 후 자필 서명)
▷ 이메일 또는 FAX 전송(FAX: 02-337-6762)


2. 웹으로 작성
온라인 후원신청서 작성(클릭) ▷ 제출 ▷ 출금 동의에 대한 확인 통화
(담당자:운영지원팀 정혜정 선임매니저)


 


※ 신청 후 처리기간을 거쳐 2~3일 후 회원가입과 출금신청이 완료됩니다.
※ (사)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는 기획재정부가 지정한 지정기부금단체로,
후원금은 연말 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의. 운영지원팀 02-338-6762)
※ 정기후원 외에도 일시후원(계좌이체)과 현물기부, 재능봉사로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 후원자의 개인정보 일체는 후원회원 관리와 후원금 결제, 기부금 여수증 발행 외
어떤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